본문 바로가기

교육

우리아이 첫 멘토 솔루토이 인물에서 만나보자.

이달에 출시된 솔루토이 인물!!

솔루토이 인물은 근현대시대 인물을 다루고있어 위인과는 다르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초등수업 중 남들 다 아는 세종대왕, 에디슨 보다 최초 여성비행사 권기옥 같은 인물을 발표한다면

우리아이 수행평가 점수가 좀 더 올라가지 않을까요~~

 

'권기옥 하늘을 날다'를 소개해 볼께요.

 

 

기옥은 넓은 하늘을 맘껏 날아다니는 사람이 되고싶었지만 사람들은

"여자라서 안된다.가난해서 안된다. 조선 사람이라서 안된다"라고 말했지요.

 

기옥은 태어날때 부터 반기는이 없이 아무짝에도 쓸모없으니 빨리 저세상으로

가라는 뜻의 '갈례'라는 이름이었어요.

 

기옥은 글을 읽을 수 없어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했어요.

아픈 어머니를 대신해 집안일을 하고 다친 아버지를 대신해 돈을 벌어야 했어요.

 

어느날 "하늘에 괴물이 나타났다."

커다란 쇳덩이가 새처럼 가볍게 날고 있는것은 비행기!!

그날밤 기옥은 비행사가 되고싶어 잠을 이룰 수 없었어요.

 

기옥은 일본에 나라를 빼앗긴 채 살아가는 조선 사람!

기옥은 나라에 힘이 되는 일을 하고싶었어요.

 

  독립운동으로 감옥에도 잡혀갔다 나온기옥은 중국으로 건너가

비행사의 꿈을 이루기위해 노력했어요.

 

드디어 비행사가되어 남자들과 똑같이 고된 훈련도 받았고

뒤처지면 몇 배 더 노력하며 나아갔어요.

 

태어난 것을 아무도 기뻐하지 않았던,

공장에서 돈을 벌었던,

당찬 여자아이 기옥이 하늘을 날고 있었지요.

이렇게 권기옥의 이야기가 끝이나요.

  

뒷장엔 권기옥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히 나와있구요.

인성에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어요.

(도전이란 무엇인지, 내가 권기옥이라면 어떻게 했을지도 적어보구요)

 

권기옥이 남긴말:

꿈이 있었기에 공부하고, 비행사가 되고,

일본에 맞서 싸울 수 있었다.

꿈이 있으면 열정이 생기고 의지가 강해지고

피나는 노력을 하게 된다.

 

책을 읽고 활동할 수 있는 활동지가 5장 정도 있어요.

(에술,국어,사회,수학..)

 

권기옥을 읽고 독서연계를 한다면

비행사의 꿈을 이룬 권기옥에게 '라이트 형제'를

독립운동을 한 권기옥을 읽고 유관순,안중근,김구등을 함께 읽으면

아이의 사고를 확장해 줄 수 있어요.

 

 

 

 

솔루토이 인물을 읽으며

예전 영화 '청연'이 떠올랐어요.

아이와 책을 읽고 함께 청연을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